티스토리 뷰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원인
이번 포스팅에서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원인이 되는 것, 그리고 치료방법에 대하여서 알아볼꺼에요..
대상포진은 수두 바이러스가 소아기에 수두를 일으키고 나서 신경 부근에 무증상으로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감량하게 되면 신경을 타고 나와서 피부에 발진과 수포를 만들어서 큰 통증을 발생시키는 질환이에요.
대상포진 합병증 가운데 제일 자주 보이는 합병증인 ‘대상포진 후 신경통’은 발진이 치료된 이후에도 과격한 통증이 1개월 이상 진행되고 이로 인해 우울증, 수면장애, 만성피로 등과 진배없는 문제를 나타나게 할 수 있어 삶의 질을 크게 악화시키기도 합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은 수두를 발생시키는 바이러스와 근사한 바이러스인 수두 대상 포진 바이러스에 의해서 발생하는 바이러스 감염 질병입니다. 대상포진은 흔하게 분명한 발진이 출현하고 통증을 수반합니다.
초기증상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상식적인 초기 증상은 아래와 똑같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 피부 변경
발진과 동반해 피부에 각가지 전환가 발생할 수있습니다. 피부가 부어오르거나 붉어지고 염증이 생기며 열감이 느껴집니다. 사람에 따라 피부의 질감이나 색의 변환등이 발생할 수 있고요.
대상포진 초기증상 - 통증 및 따끔거림
대상포진을 느낀 사람들 중 많은 사람들이 발진이 생성되기 전에 몸의 특정부위에서 통증이나 따끔거림을 느꼈다고 하더라고요. 이 통증은 띄엄띄엄 뭔가에 찔리는 느낌이나 타는 것과 같이 느낌을 받았다고 하더라고요.
계속해서 통증이 있을 수 있기도하고 간헐적으로 일어나기도 하더라고요. 사람이 대상포진이라고 포착하는 가장 초기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 가려움증
피부의 위화감이나 가려움증 또는 저림 등의 가벼운 증상만 드러나게 될 수 있으며 가렵기만 하고 통증과 물집이 초반에는 생기지 않습니다. 가려움증은 염증, 습진 및 두드러기, 아토피성 피부염 등이나 벌레에 물렸을 때 오염이 되어 일어나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게 좋좋니다.
보편적인 염증으로 인한 통증이나 가려움증과 다른 특징을 말하게 되면 육체의 좌우 어떠한 한쪽에서만 나타납니다니다. 는 점과 나중에 붉은 물집이 발생해요.
병원에서 치료를 하는 게 좋으며 좋아졌다고 느끼는 시기에 가려움을 알게되는 사람도 나타날 수있겠으나 가려움 증상만으로는 중증인지 예측하기 어려워요.
대상포진 초기증상 - 설사와 배탈
대상포진 초기증상으로 설사와 배탈도 있다고 합니다. 대상포진은몸체내에서 휴면 후 면역력이 약해지면 출현하는 질병이니까 위장관에 침입하는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취약한데요.
이로 말미암아 위장이 약해지고 설사를 하게 돼요. 다음으로 대상포진 치료방법에 관해서 둘러보겠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 발진
대상포진의 낭만적인 발진은 보통 통증과 따끔거림이 시작되고 며칠 후에 생각됩니다니다. 발진은 예사로 피부에 박고 붉은 반점으로 착수해서 물집으로 변하고요.
물집은 보통 몸이나 얼굴 한쪽에 생기며 신경을 따라서 특정한 패턴을 따라 띠같이 보여집니다니다. 발진은 가렵거나 열감이 이 있을 수 있고요.
대상포진 초기증상 - 몸살
대상 포진 초기증상으로 두통과 발열이 일어난다고 앞서 설명 드렸는데요. 신체에 열이 올라가게 되면 몸살기도 수반합니다. 초기감기 몸살같은 증상이 발생한다 몸살이 시작되면 인체가 굉장히 피곤함을 느끼게 되기도 합니다.
인체에 열이 오르면서 동반해 추위를 더욱 알게되는 증상인 오한을 동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몸살기운도 대상포진 초기증상에 포괄됩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 독감과 유사한 증상
대상포진에 걸린 사람 중 열이나 오한, 두통, 피로와 같이 독감과 비등비등한 증상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경미하게 나타나거나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 피부의 무감각
바이러스가 퍼지고 피부 밑에 염증이 생겨 신경계에 영향을 준다고 하며 이것은 통증, 작열감 그리고 무감각으로 생겨난다고 해요.
그리하여 국소 무감각도 대상포진의 자주 보이는 초기 신호이라고 하며 아프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아마 대상 포진 증상이라고 생각하기 어려울지도 모른다고 합니다.
대상포진 치료방법
대상포진은 정한것 없이 빠른진단과 처방이 중요해요. 대상포진 초기증상이 생기자마자 항바이러스제 치료가 손대면 예사롭게 치료할 수 있고요. 대상포진은 과도한 통증을 동반하기 떄문에 진통제 복용도 틀림없이 요구되어요.
신경통이 아주 심한 경우는 일상생활이 어려울 수 있기때문에 신경통으로 상당히 쉽지 않은 경우에는 신경차단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을 치유하기 위한 최고 귀중한 것은 떨어진 면역력이 다시 원위치 시키기 위하여 넉넉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예요.
대상포진 치료방법 - 항바이러스제
처방 항바이러스제는 대상포진 발생 기간과 중증도를 감소하고 합병증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받을 있고요.
아시클로비르, 발라시클로비르, 팜시클로비르 등이 있다고 합니다.
대상포진 치료방법 - 넉넉한 휴식
만족한 휴식을 취하고 수분을 계속하면 면역 체계를 심화면 치료과정을 날쌔게 할 수 있고요.
대상포진 치료방법 - 진통제
이부프로펜이나 아세트아미노펜과 같은 일반의약품 진통제는 통증을 이완고 열을 내리는 데 도움될 있습니다.
고통이 심하여 호소하는 환자의 경우, 의사는 더 강력한 진통제나 마비 크림을 처방하여 해당 부위에 바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치료방법 - 오트밀 목욕
오트밀 목욕은 콜로이드 오트밀을 물에 첨가한 것입니다. 오트밀은 대상포진으로 인한 가려움증, 발적 및 염증을 완화하는 데 혜택받 받을 수 있으므로 피부 진정 효과를 위해 오트밀 목욕을 하면서도요.
대상포진 전염
대상포진은 사람 간에 전염되지 않습니다. 그리하나 대상포진을 발생시키는 바이러스인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는 전염성이 있어요.
대상포진에 걸린 사람이 바이러스를 만지거나 숨을 쉬고 수두에 걸린 적이 없는 다른 사람이 바이러스에 접촉하면 그 사람이 수두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수두에서 회복된 후 바이러스는몸육체에서 비활성 상태로 남아 있다가 나중에 대상포진으로 재활성화될 수 있어요.
대상포진 예방법
대상포진은 예방접종을 통해 예방할 수 있고요.
접종 대상은 50세 이상의 성인으로 1회 예방 접종을 실시 해요.
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포진 백신은 대상포진을 예방하거나그렇지 아니하면 접종을 받는 경우 증상의 심각성을 줄이는 데 도움되는 백신이고요.
이미 대상포진을 앓은 적이 있더라도 예방접종을 통해 앞으로 추가 적응인 대상포진 병이 나서이 없도록 한다는 점에서 예방접종은 아주 중요합니다.
나의 신체에 뭔가 문제가 발생됐을 때 빨리 알아차리고 즉시 행동하시는게 건강을 위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평범할 때 건강 관리를 연속으로 하시어 대상포진과 같은 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노력하시는게 중요하다고 해요.
<같이 보시면 좋은글>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뇌졸중 전조증상 (0) | 2023.05.19 |
---|---|
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 (0) | 2023.05.19 |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0) | 2023.05.18 |
오디 효능 부작용 (0) | 2023.05.18 |
개 꿈해몽 15가지 (0) | 2023.05.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