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불 버리는 방법 8가지
오늘 글에서는 이불 버리는 방법 8가지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신장에 좋은 음식과 난소암 초기증상 바나나 효능 및 바나나 보관법 등에 대해 알고싶다면 이 글 맨 아래쪽에 해당 글의 링크를 기재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랍니다.
특별히 계절이 지난 이불 버리는 방법은 정말 골치가 아프죠. 한때는 의류보관함에 버리는 줄 알고 있었다고 하지만 알고 보니 따로 처리를 해야 되네요.
날씨가 추워지면서 편한 잠자리를 위해 침구류 정리를 하는 사람들이 많답니다. 오랜만에 이불장 정리를 하도록 하면 한참동안 쓰지 않던 이불 베개를 버려야 하는 일에 고민이 따르게 되어지고 있는데 일반 쓰레기로 분류하던가 의류 수거함에 버려야 할 것 같지만 자칫 잘못 버렸다가 과태료 폭탄을 맞을 수 있기에 주의가 필요해요.
이불을 버릴 때에는 자치구나 지역에 따라 배출 방법이 천천히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일전에 확인부터 해야 하죠. 대형 생활 폐기물로 신고할 땐 필증 부착이 필수이고, 쓰레기 종량제 봉투로도 버릴 수 있어 우선 내가 살고 있는 곳에서는 어떻게 분리배출하도록 해야 하는지 확인부터 해야 하죠. 잘못 버리면 과태료 폭탄을 맞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규범적으로 쓰레기를 분리 배출할 때 의류 수거함에 넣을 수 있는 것은 헌 옷, 신발, 가방, 담요, 누비이불, 커튼, 카펫 등으로 한정되며 솜이불, 베개, 방석, 롤러스케이트, 바퀴 달린 여행용 가방 등은 의류 수거함에 넣어서는 안 되요. 여행용 가방의 경우도 대형폐기물로 신고 후 수수료 납부하고 배출하도록 해야 하죠.
환경부 재활용품 분리배출 가이드라인에 의하면, 이불은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담을 수 없을 상황에는 대형 폐기물로 신고해서 밖으로 내보내야 한다고 현시되어 있어요. 즉, 이불 크기에 따라 쓰레기 종량제 봉투나 대형 폐기물로 신고해서 버려야 하죠. 그럼 이제부터 정식적으로, 이불 버리는 방법 8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불 버리는 방법 - 의류수거함에 버릴 수 있는 이불
집 근처 가까운운 곳에 어쩌다게 볼수 있는 의류수거함만 낱낱이 살펴보아도 이불을 잘못 버려 과태료를 내게 될 일은 거의 없어요.
이유는 대개의 의류수거함 표면에 버릴 수 있는 이불의 종류가 수재되어 있기 때문이예요.
집 근처의 의류수거함이나 아파트에 거주하신다면 아파트 분리수거장에 비치된 의류수거함에 버릴 수 있는 이불의 가짓수는 누비이불(천 이불), 카펫, 담요 등이며 특히나 헌 옷을 비롯하여 커튼, 신발, 가방 등을 버릴 수 있고요.
이불 버리는 방법 - 천이불 vs 솜이불
솜이불과 천이불을 버리는 방법은 서로 다릅니다. 흔하게 천이불의 경우에는 흔하게 볼 수가 있는 헌 옷 수거함 박스에 넣어주면 되요. 하지만 부피가 제법 나가는 두툼한 솜이불의 경우에는 헌 옷 수거함에 넣으면 결코 안 되요. 솜이불은 100L짜리 종량제 봉투를 따로 매입하여 버려주어야만 합니다.
솜이불과 천이불의 버리는 방법은 일반주택에서든 아파트에서든 죄다 같습니다. 아파트 등의 공동주택에 살고 있으시다면이라면 아파트 단지 내에 따로따로 수거함이 확보되어 있을 것이죠.
그렇지마는 일반 주택에 거주 중인 사람의 경우에는 집 부근이에 자리한 헌 옷 수거함을 찾아보도록 하고, 만에 하나라도 발견하지 못했으면 본인이 살고 있는 해당 지역의 동사무소에 전화하여 헌 옷 수거함의 위치를 문의받아 배출하도록 해주면 되요.
솜이불의 경우 재활용이 힘든 품목이라고 해서 그래서 대형폐기물 신고를 각기 하셔서 수거를 진행시켜야 합니다.
이 때도 유난히에 부피가 크다보니 버리는 요령이 있다고 하는데 이불을 돌돌 말아서 접은 다음에 테이프로 둘둘 말아서 펴지지 않게 고정해주세요. 그리고 한번 더 끈으로 묶은 다음에 지정된 장소에 버리시면 된다 하였습니다. 이 때 폐기물 스티커는 기필코 붙여주세요. 그렇지 아니하면 들고가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불 버리는 방법 - 솜이불
우선 솜이불이 들어갈 수가 있는 크기의 비닐봉지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죠. 이불이 너무 크다면 적당하게 잘라주면 되요. 비닐봉지는 찢어지지 않도록 하고 하며 3개의 면이 막혀 있어야 하죠. 그렇게 한 다음에 이불을 넣어주도록 합니다.
뚫어진 입구 쪽으로 진공청소기를 동원하여 공기를 받아들여주면서 진공팩의 형태로 만들어주고 그러한 상태로 배출하도록 해주면 되요. 이런식으로 해주면 아주많이로 압축이 되고 솜이불의 부피가 줄어들며 종량제 봉투에도 담기가 편합니다.
이불 버리는 방법 - 대형폐기물 스티커 이용하기
이불은 대형폐기물에 속하기에 주민센터 혹은 온라인으로 폐기물 스티커를 발급받아 버려 주셔도 됩니다.
단지 귀찮은 점과 폐기물 스티커를 구매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대다수은 종량제 봉투로 사용하시는 걸 권유드립니다.
이불 버리는 방법 - 의류수거함에 버리면 안 되는 이불
반대로 의류수거함에 버려서는 안되는 이불은 솜이불이고요.
솜이불의 경우 아무렇게 버리면 일부 몰지각한 업자가 솜만 몰래 뜯어가 마땅한 재생과정을 거치지 않고 새 제품으로 만들어 판매할 우려가 있어 맹세코 의류수거함에 버리면 안 되는 이불입니다.
의류수거함에 버려서는 안 되는 다른 품목으로는 베개, 방석, 바퀴가 달린 가방 등이 있습니다.
이불 버리는 방법 - 얇은 이불
얇은 이불의 경우 아파트에 사는 사람이라면 아파트의 헌옷수거함에 넣어주면 되요. 주택에 사는 사람이라면 각 동네에 조달되어 있는 헌 옷 수거함에 넣어주거나 쓰레기봉투에 넣어 폐기시켜주면 되요.
이불의 상태가 많이 더러운 경우에는 이왕이면 쓰레기봉투에 넣어서 버리는 것이 좋아요. 돈을 다소 아끼려다가 괜히 동네 사람들로부터 망신을 당할 수가 있으니까 주의해야 하죠.
이불 버리는 방법 - 베개
베개는 대다수 솜이 들어가 있어요. 때문에 의류수거함에 넣어서는 않되며 재활용봉투에 담아서 분리밖으로 내보내야하며 베개 천의 경우는 의류수거함에 넣어도 무관하겠습니다. 베개도 막 버려서는 안 되요.
특별히아파트에 살고 있는 사람의 경우 흔하게 볼 수가 있는 의류수거함에 넣으면 된다고 오해할 수 있어요. 하지만 베개를 버릴 때는 재활용 봉투에 버려주어야만하죠. 베개를 버릴 수 있는 봉투의 칼라은 지자체마다 다릅니다.
황색 봉투를 취급하는 지역이 있는가 하면 핑크빛의 재활용 봉투를 처리하는 곳도 있어요.
이불 버리는 방법 - 종량제봉투 사용하기
최고 편익하고 쉬운 방법은 쓰레기 봉투를 처리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불 사이즈에 맞는 크기의 종량제 봉투를 매입 후 잘 넣어서 일반쓰레기와 같이 버려주시면 끝나요.
마지막으로 오늘 이불 버리는 방법 및 분리수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불 가짓수마다, 부피마다 서서히 다를 수 있는 부분 참조해주시길 바라며, 마땅한 분리수거 문화가 강한 국가 경쟁력이 되는 부분 생각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해요.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습진 치료방법 11가지 알아보았어요 (0) | 2023.06.01 |
---|---|
허리 협착증에 좋은 운동 16가지 (0) | 2023.05.30 |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12가지 원인 (0) | 2023.05.30 |
신장에 좋은 음식 27가지 (0) | 2023.05.30 |
난소암 초기증상 11가지 (0) | 2023.05.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