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비립종 생기는 이유 예방법

인포공급 2023. 6. 8. 18:15

비립종 생기는 이유 예방법

오늘 글에서는 비립종 생기는 이유 예방법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미용에 대한 관심이 그 어찌 때보다 높아지고 있는 요즘. 피부는 제2의 옷이라고 불러도 무방하리만큼 미용상의 만족을 위한 최우선의 관리 대상이 되었습니다.

 

예전에 여드름 한의원이나 피부과에 방문할 경우를 보면 일상생활을 힘들게 생성하는 염증 여드름이나 색소침착 또는 여드름 발자취 등을 고치기 위함으로여 내방할 경우가 많았던 반면 현대에는 단순히 피부를 가꾸고 유려하게 만들기 위한 취지로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비립종 생기는 이유
비립종 생기는 이유 예방법


오래전에는 사소하게 여겼던 증상에 대한 치료 수요가 고취하고 있다는데, 전형적인 것이 비립종과 같은 증상이죠. 비립종은 둘 다 통증이 아예 없으며 시간이 지난다고 커지지도 않으며, 육안상으로 비등비등한 점을 가지는 질환이죠.

 

비립종은 나이에 무관하게 피부에 나타날 수있는 작은 흰색의 주머니이지만, 영아에게 더 빈번히 출현하는 편이죠. 비립종은 미관상 문제 이외 따로 해가 되지 않으며, 대개 비립종은 보통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져요.

 

비립종 생기는 이유 예방법

비립종 제거 후 관리 방법

비립종 제거 뒤는 틀림없이 적절한 관리가 필요로 하고라고요. 각별히제거 부위에 흠집가 생성한 경우, 흠집가 아물 때까지는 물론이고, 그 이다음에도 알맞은 습관으로 관리해야 해요.


생채기가 아물 때까지는 반드시 상처가 열리지 않게 하도록도록연속적으로 유지해야 하며, 그 이후에는 적절한 보습과 자외선 차단이 필요하고요.


또한 제거 부위가 발적거리 거나 가려워지는 경우도 있으니까, 이 상황에서는 기필코 병원을 찾아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비립종 생기는 이유 예방법


비립종 예방법


비립종은 햇볕에 노출되면 더 악화됩니다. 각별히물집으로 발생한 이차적 비립종이라면 무진장 햇볕을 주의해야 해요. 화상을 입으면 존재하는 비립종이 더 오래 지속됐거나 다른 곳으로 확산될 수 있으므로, 햇볕 노출을 최대한도 줄여서 비립종이 빨리 사라질 수 있게끔 하시는 것이 좋고요.


또한 화장으로 비립종을 가리고 싶은 마음이 크더라도, 화장을 하면 외려 비립종이 오래 계속될 수 있고, 화장으로 인해 얼굴에 먼지가 더더욱 밀착되는 만큼 비립종 제거가 어려워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현저히 비립종을 막아하시는게 어렵더라도, 얼굴에 출현하는 빈번도를 감량할 수있습니다. 매일 세안하고, 수분을 더해주는 피부 관리를 해보겠습니다. 지갑이 승낙한다면 간혹 얼굴 관리를 받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부종에 좋은 음식 19가지

단백뇨에 좋은 음식 15가지

비듬 제거 방법 13가지

부정맥 증상및원인 예방법

비립종 생기는 이유 예방법


비립종 치료 방법

비립종은 피부의 낭주머니이라고 해서 주머니 안에 각질이 들어가 있어요.
따라서 피부 표면에 구멍을 뚫어서 그 통로로 각질이 나오도록 한 후 압출 기기를 사용해 제거합니다.
이렇게 치료하면 치료가 잘 되고 재발이 거의 되지 않습니다.

 

비립종 증상


백색이나 황색의 얕은 각화 낭종이고요. 직경 1~2mm의 둥근 구진이 뺨과 눈꺼풀 등에서 발생하고요. 속발성 비립종은 질환이 있었던 부위에 발생하더라고요.

비립종 생기는 이유 예방법

비립종 생기는 이유


비립종은 햇빛이 강력한 자외선에 많이 표출될 경우 주근깨나 기미가 피부에 생기는데, 비립종의 원인 또한 자외선 노출에 있는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자외선 노출 시 밤낮 선크림을 발라주어야 하며, 피부가 약한 유아 및 유아은 꼭 선크림을 바르고 나가는 것이 좋고요. 비립종은 원발성 비립종과 속발성 비립종으로 나뉘게 됩니다.


비립종은 마찰로 인해 피부 표피에 각질덩어리가 뭉친 현상으로 남녀의 차이가 없다하며 하얀 진주알 모양으로 주로 눈가에 발생하더라고요.


10대부터 반복적인 피부마찰, 눈가의 건조증, 아토피가 있다라고 하면 피부가 가려워 긁게 되고 있는존재하는데요, 반복적으로 긁다 보면 비립종이 생깁니다. 결국 비립종은 피부가 가려워 거듭해서 긁어 생기는 것이고요.


원발성 비립종은 자연적으로 나타나는 비립종으로 얼굴, 보통과 다르게뺨과 눈꺼풀에 잘 나타나고 어떤 연령에서나 생겨나게 됩니다. 속발성은 피부 손상에 따른 잔류 낭종으로 모낭, 땀샘에서 기원하며 물집 질환 향후, 피부박피술, 화상 등 외상 후, 만성적 스테로이드 도포로 인한 피부위축부 등에서 나타해요.

비립종 생기는 이유 예방법

눈꺼풀 비립종 막아주는 방법

비립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보통 때 눈가 화장을 지울 때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하도록살뜰히 세안해야 하며 유분감이 많은 화장품 및 스테로이드 성분이 내포된 연고의 과한 사용을 자제하는 게 좋아요.

 

또한 심하게 스크럽제를 사용하면 오히려 피부 장벽을 파손시켜 비립종이 나타날 수있기에 주의해야 하고요. 그리고 평범할 때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막아주는 것 역시 도움된다고 합니다.
부종에 좋은 음식 19가지

단백뇨에 좋은 음식 15가지

비듬 제거 방법 13가지

부정맥 증상및원인 예방법

비립종 생기는 이유 예방법

비립종 없애버리는 법


1) 집에서 직접 제거


집에서 비립종을 직접 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작은 바늘을 사용해 비립종 표면에 구멍을 내어 짜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 때 주의할 점은 아무 바늘이나 사용하면 안됩니다. 란셋이라 하는 일회용 사혈침이 있다고 합니다. 이것으로 하시는 것이 흉터를 남기지 않고 잘 짤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너무 깊게 찌르면 절대 안 된다고 합니다 마치 손가락에 가시가 박혔다고 의미하고, 가시를 제거하듯 살짝 튼다는 느낌으로 해야 해요. 그리고 비립종 양 옆을 꾹 누르면 하얀 덩어리가 뿅 나옵니다. 구멍을 내는 게 아니라 살짝 따는 느낌으로 해야지 안그러면 흉터가 집니다.

비립종 생기는 이유 예방법


이렇제 집에서 비립종을 짜는 방법은 비립종이 한 개만 딱 났을 때, 혹은 비립종 간의 간격이 넓어 개별격파(?)가 가능할 때 쓸모가 있습니다. 너무 무더기로 나 있으면하는 병원에 가는 것이 낫습니다. 또한 손떨림이 심하다면 혼자 하다가 눈을 찌를 수도 있으니 이 또한 병원으로 갑시다.


2) 병원에서 의사가 제거

혼자서 제거가 어렵다면 역시 병원 가서 의사가 짜주는게 최고 속 편하더라고요. 피부과 가면 한 개당 금액을 매겨 한번에 없앱니다. 마취 크림 바르고 레이저로 구멍낸 다음 의사가 솜씨 좋게 짜 줄 것 이예요.

 

비립종 제거방식으로는 집에서 소독된 바늘로 따고 짜내면 제거가 되는데있다고 하는데요, 다만 염증이 나타날 수있으니까 피부과에서 간단명료한 레이저시술로 한번에 치료하는 편이 좋아요.


비립종의 경우 시술후 재마찰이 없으면 재발되지는 않습니다. 피부건조증이 가려움증을 촉발하여 때문에 비립종 예방을 위해 보습제 사용이 중요하며 아토피성 피부염 환자는 아토피 치료를 잘해야하고요.

 

비립종이 출현한다면 고민하지 말고 피부과에 가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할게요. 우리 건강에 영향을 끼치지는 않지만만, 얼굴과 눈가에 나타나서서 신경이 쓰이는 만큼 피부과 치료를 권고드립니다.

비립종 생기는 이유 예방법


또한 비립종의 예방을 위해 청결을 유지하며, 세안을 알뜰히 해주는 것도 혜택받 될 수 있습니다.


오래전에는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증상에 대한 치료 수요가 높이고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비립종과 같은 증상이죠. 비립종은 둘 다 통증이 도무지 없고 시간이 지난다고 커지지도 않으며, 육안상으로 유사한 점을 가지는 질환이죠.

 

비립종은 나이에 무관하게 피부에 생길 수 있는 작은 흰색의 주머니이지만, 영아에게 더 자주 나타나는 편이죠. 비립종은 미관상 문제 이외 따로 해가 되지 않으며, 대다수 비립종은 보통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추천글>

부종에 좋은 음식 19가지

단백뇨에 좋은 음식 15가지

비듬 제거 방법 13가지

부정맥 증상및원인 예방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뇌진탕 초기증상 7가지  (0) 2023.06.10
생리통에 좋은 음식 21가지  (0) 2023.06.08
부종에 좋은 음식 19가지  (0) 2023.06.08
단백뇨에 좋은 음식 15가지  (0) 2023.06.08
비듬 제거 방법 13가지  (0) 2023.06.05